기사 메일전송
이명박 대통령 “지혜로운 자는 실패 통해 큰 성공” - “내년 봄철 꽃피는 좋은 계절에 국민에게 좋은 소식 전해주기 바란다”
기사수정
이 대통령은 “희망을 잃지 말고 해 달라”면서 “내년 봄철 꽃피는 좋은 계절에 국민에게 좋은 소식 전해주기 바란다”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대통령 “지혜로운 자는 실패 통해 큰 성공”
나로우주센터 격려 방문…“희망잃지 말라”

이명박 대통령은 28일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를 방문해 항공우주연구원 이주진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대통령은 한국형 발사체 나로호(KSLV-1)의 정상궤도 진입 실패와 관련, “지혜로운 자는 실패를 통해 다시 큰 성공을 거두고 지혜롭지 못한 사람은 실패를 통해 좌절하게 된다”고 위로했다.

또한 “국민들도 아쉽게 생각하지만 반은 성공했다고 생각한다”면서 “반의 성공을 통해서 완전한 성공의 희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국내 기술진에 대해 “열악한 조건에서 시작했고 큰일을 치렀다는 점에서 상당한 긍정적 측면이 있다”고 평가했고, 러시아 측에 대해서도 “한편 감사하다는 마음을 갖고 있다”고 사례했다.

이후 나로호 개발 관계자들이 이 대통령에게 나로호의 정상궤도 진입 실패 원인과 향후 추가발사 계획 등을 보고했다.

이에 이 대통령은 “희망을 잃지 말고 해 달라”면서 “내년 봄철 꽃피는 좋은 계절에 국민에게 좋은 소식 전해주기 바란다”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대통령의 나로우주센터 방문은 지난 6월 11일 준공식 참석 이후 두 번째로 나로호 개발 관계자들은 이 대통령에게 나로호의 정상궤도 진입 실패 원인과 향후 추가발사 계획 등을 보고했다. (청와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