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기업인들의 축제의 장 마련 - 「제1회 청년기업인의 날」 맞아 청년기업인 포상자 모집
기사수정
사업의 실패를 극복하고 다시 도전하여 재기에 성공한 기업인(청년도전상)으로 나눠 모집한다.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제1회 청년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면서 「청년기업인상」을 제정하고 모범 청년기업인을 발굴․포상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청년기업인의 사기를 높이고, 수상기업인 사례 전파를 통해 청년창업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동 행사는 11월 2일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 룸에서 개최하며, 청년기업인의 날 선포식, 청년기업인상 포상수여식, 기업가정신 토론회 등으로 구성하여 개최된다.

특히, 청년기업인을 발굴․포상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이들의 사기진작과 더불어, 근래 들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젊은 경영자의 비율이 높아지는데도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 39세 이하 경영자의 비율이 지속적으로 축소 : (‘99) 10.4% → (’01) 8.4% → (‘04) 7.3% → (’07) 6.1% (5인 이상 제조업 대상, 중소기업실태조사)

청년기업인상 포상 대상자는 39세 이하 기업대표로서, 패기와 열정을 바탕으로 창업에 성공한 기업인(청년기업인상)과,

ㅇ 사업의 실패를 극복하고 다시 도전하여 재기에 성공한 기업인(청년도전상)으로 나눠 모집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언론보도 등을 통한 홍보 기회가 주어지며, ‘10년 창업대전 참가 우대, 해외시장개척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포상에 관심 있는 청년기업인은 8.27(목)부터 9.18(금)까지 창업진흥원을 통해 신청하며, 포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청(www.smba.go.kr) 또는 창업진흥원 홈페이지(www.iked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042-861-0435) 문의하면 된다.

구미공단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