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강생들은 대한민국 새마을 박람회가 우리 지역에서 개최됨에 따라 구미를 찾는 시민들에게 깨끗한 구미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자발적으로 실시하였다

 
구미시 평생교육원(원장 김규환) 장기교육 수강생 400여명은 2009.9.4(금)10:00 금오산 일대에서 국토대 청결운동을 실시 하였다. 수강생들은 대한민국 새마을 박람회가 우리 지역에서 개최됨에 따라 구미를 찾는 시민들에게 깨끗한 구미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함 이였다.

각팀중 1팀은 금오산 잔디광장에서 구미역까지, 2팀은 금오산 잔디광장에서 야영장, 3팀은 금오산 잔디광장에서 폭포까지 3팀으로 나눠 금오산 일대를 담배 꽁초하나 남기지 않고 깨끗이 청소하였다.

오늘 국토대청결운동은 시민대학원 등 장기교육과정 6개과정 수강생과 동창생 400여명이 개별적으로 참여하여 몸풀기 체조를 간단히 한 후 기별 임원들의 인솔하에 청소를 한 후 12시 금오산 잔디광장에서 준비해 온 중식과 간식을 나눠 먹었다.

장기교육 수강생들이 준비해온 간식은 선산과 고아 거주 수강생들은 옥수수와 고구마를, 기별 장수대학과 시민대학원에서는 400여명의 김밥을, 여성대학 동창회에서는 음용수와 장갑, 간식을 준비해 왔으며 여성대학 수강생들은 김밥과 옥수수, 고구마 등을 봉투에 넣어 개인별로 점심을 나눠주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대한민국 박람회에 우리시를 찾는 시민들을 교육생들 덕분에 쾌적한 환경에서 맞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특히 교육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청소하게 된데 대해 교육의 효과를 사회에 환원하는 자원봉사의 아름다움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0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