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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창교 확장구간 임시개통

- 임시개통 2009. 9. 29일, 내년 1월말 공사준공 -

대구광역시 건설관리본부는 죽곡1,2지구 대단위택지개발사업 등으로 증가되는 교통량을 처리하고, 서부관문도로(국도30호선) 강창교의 병목현상 해소를 위하여 추진중인 강창교 확장공사 구간중 보도부 포장등 부대공사를 제외하고 강창교 300m를 포함한 접속도로 580m 왕복10차로와 강창교동편 삼거리에서 제방도로 90m 왕복6차로를 추석전인 9월 29일 임시개통 하기로 했다.

○ 강창교 확장공사 건설은 기존 강창교1, 2교 폭 24.5m, 연장 300m를 1.8m 인상하여 1,2교를 연결하고 폭 25.5m, 연장 300m 신설교량을 설치하여 교량 시․종점부 접속도로 폭 50m, 연장 280m와 강창교 삼거리에서 제방도로 폭 35m, 연장 90m로 병행 승고하였다.
 
사업비는 총 280억원으로 국비 16억원, 시비 124억원, 도시공사부담금 140억원으로 2006년 11월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12월 사업비 분담 실시협약을 체결후 2007년 5월 착공하여 2009년 2월 신설교량을 완료 8월 기존교량(강창1,2교) 인상과 연결, 교면(LMC)포장을 완료하였으며, 9월 단계별 도로복구를 완료하여 기존교량 5차로 성주방면, 신설교량 5차로 시내방면으로 9월 29일 임시개통하고

○ 잔여공정인 보도포장, 기존교량 도색, 교량하부등 부대공사는 내년 1월말까지 완료하여 준공 할 계획입니다.

○ 참고로 본공사에 적용된 건설공법의 특징은 특허공법으로
첫째 신설교량은 SCP합성거더교이며
둘째 국내 최초로 기존교량 1.8m 인상 하였고
셋째 교량 교면포장은 향후 유지관리비가 적게드는 반영구적인 LMC교면포장을 하였다.

구미공단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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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미 오코노미야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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