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 LG 주부배구 전국에서 사랑받은 대회로 승화 ! - 기업주도형 문화축제 전국 모범사례로 발전되어가....
기사수정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LG기 주부배구대회가 5월 4일 10시 30분부터 구미전자공고에서 열렸다.

1993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21년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지역민들로부터 꾸준한 지지를 받은 지역 최고의 행사인 LG기 주부배구대회는 구미시 27개 읍,면,동에서 선수와 지역 기관장 및 구미 시민 등 15,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구미공단 LG그룹 5개사를 중심으로 한 LG경북협의회 (LG전자,LG디스플레이,LG이노텍, LG실트론,루셈)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구미시 27개 읍,면,동 대항 주부배구대회, 남자 배구대회가 개최되었고 경상북도 시,군대항 주부배구경기등 총 54개팀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주부배구대회와 남자 배구경기는 구미시 27개 읍,면,동 동세에 따라 3개리그(금오,천생,낙동리그)로 진행되었고, 경상북도 시.군 주부배구대회는 총 8개 시.군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우리는 한가족이다” 라는 슬로건 아래 구미시민과 LG,한발 더 나아가 경북이 하나됨을
가족으로 표현하여 승부를 떠나 서로 소통하며 맛있는 음식을 나눠 먹는등 나눔과 화합을 실천하여 진정한 화합의 장을 제공했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1부행사에 입장퍼레이드로 지역 전계층 및 연령을 총망라한 단체들이 참여하였다. 50사단 군악대 및 경상북도립 취타대,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금오여고,구미시 줌마클럽,꿈을 이루는 사람들,차인연합회,구미대학무술시범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었고,특히 야은예절교육원에서 구미시와 LG의 전통혼례 가마행렬 퍼포먼스를 통해 구미와 LG가 한가족됨을 선언 하였다.

번외경기로 구미시 화합을 도모하는 읍.면.동대항 미션계주, 여자씨름경기, 풍성한 경품의 행운권 추첨 등이 실시되었다.

또 2부 행사에는 초청가수,김태우,노라조,지원이,김용빈,티엔젤,최석준,이수진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쳤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LG사이언스홀 체험부스, 어린이 놀이존, 가족과 함께하는 게임존, 체험존, 가족 휴게존 등 부대행사도 운영해 온가족이 함께하는 풍성한 행사로 진행 되었다.
 
LG경북협의회 이웅범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구미시민들이 이웃간에 화합과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 본 행사가 구미시민들을 위한 연례행사로 지속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37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