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스타기업 CEO 포럼 개최 - 10.9(금) 08:00 제이스호텔,「스타기업 CEO 포럼」개최 -
기사수정

 
스타기업 CEO, 글로벌 마인드 갖춘다!

- 10.9(금) 08:00 제이스호텔,「스타기업 CEO 포럼」개최 -

대구시는 스타기업 67개 기업의 CEO를 대상으로 글로벌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전문가를 초청해 “지식사회와 글로벌 스탠더드”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1․2차년도 선정된 스타기업 CEO 45명과 올해(3차년도)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CEO 22명과의 상견례 겸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김범일 대구시장과 장욱현 대구테크노파크 원장, 스타기업 육성전담기관장 등 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기업이 100년만의 경영위기를 이겨내고 세계화를 이룰 수 있는 해답은 글로벌 스탠더드에서 찾아야 한다는 내용을 가지고 IGM의 창립자인 전성철 이사장의 명쾌한 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는 지난해까지 45개의 스타기업 CEO와 올해 선정된 22개의 스타기업 CEO간의 첫 상견례로서 스타기업 2차년도까지 시행의 경험담과 최근 경제상황에 대한 진지한 토론 및 기업정보 네트워크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우수 전문가를 모시고 스타기업 CEO에 대한 경영전략 및 글로벌 마인드 제고를 위한 포럼을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시의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김범일 시장의 공약사항으로 2007년도부터 시작해 현재 3차년도 사업이 진행중인데, 지금까지 성과로 코스닥상장기업 배출, 중앙정부 등 R&D자금 확보 지원 213억, 투자유치 성과 248억, ㈜맥스로텍의 러시아자동차 부품생산 등 맞춤형 지원에 의한 사업화 성과 6개사에 6건 등이 다.

이와 같은 지원으로 지난해 스타기업별 평균지원액이 4억원에 이르렀으며, 지난해 글로벌 경제 위기에서도 스타기업들은 평균 11.4%의 매출성장을 기록하면서 대구시 스타기업이 지역에서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대구시 스타기업육성사업 프로그램이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아 울산시, 대전시, 성남시 등으로부터 벤치마킹 대상이 되기도 하였으며, 행안부 지방행정연수원 지방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교육 보조자료로 활용할 예정으로 있다.

구미공단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3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