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경찰서 형곡지구대(지구대장 정종근)와 형곡1동(동장 전영욱)에서는 2009. 10. 16(금) 오후3시 동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1老․1官․1警 지정담당제 운영을 위한 어르신 교통사고 제로화 협약을 체결했다.

관내 7개 경로당에 1老․1官․1警 지정담당제를 운영키로 하고, 담당 경찰관은 수시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보이스 피싱 예방과 누구나 당할 수 있는 일반사기 예방, 혼자 있을 때의 문단속을 요청 하였다.

긴급한 상황에서는 지구대의 경찰관 또는 관계기관에 전화연락하여 어르신들이 당하기 쉬운 범죄를 예방하는 교육을 진행하기로 하고, 교통사고 예방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이번의 어르신 교통사고 제로화 협약체결을 통하여 특히 야간, 새벽에 급증하는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과 범죄피해를 당하기 쉬운 어르신에 대한 보호활동을 강화하며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老․官․警의 이미지 조성에 이바지하게 된다.

형곡1동에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점검(점검반 1개조 4명)을 완료하고 창문틀 보수 및 교체(시 지원예산), 동절기 연료비 지원관련 분석과 형곡1동 노인복지후원회에서의 부족한 난방비 지원 검토, 평생교육원에서 추진하는 어르신들의 여가활용을 위한 하반기 맞춤형프로그램(요가 매주1회 30여명 참여)운영으로 건강한 신체, 건강한 마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을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형곡1동에서는 다가오는 10. 30 형곡1동 어르신을 위한 어르신 위안 잔치를 다채롭게 준비하고 있어 점점 사라져 가는 효친사상을 일깨우는 일들도 추진하고 있어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5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