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龜尾 技術保國 2013 MEISTER 大典 ! - 새로운 꿈을 향한 만남! 기능인 하나가 되다
기사수정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013년 10월 18일(금)에서 10월 19일(토)까지 2일간 구미코에서 ‘2013 마이스터 대전’을 개최하였다.

2011년에 이어 3년째 개최되고 있는 『2013 마이스터대전』은 마이스터관련 전시․체험관, 구미시 마이스터 멘토단 발대식, 전국마이스터고대항전, 로봇경기대회, 꿈나무 기능경진대회, 마이스터 포럼 등 지난 해 보다 훨씬 다양해지고, 관람객들이 직접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었다.

 
특히 이번 『2013 마이스터 대전』은 직업체험관과 로봇체험관 등 초․중등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늘어남으로써, 마이스터에 대한 막연한 이해를 넘어 몸으로 체득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큰 인기를 끌 예정이며, 경북권 대회를 벗어나 전국대회인 전국 마이스터고 대항전을 개최하여 그 실력의 장을 겨룰 예정이다.

또한 관내 대한민국 명장, 경상북도, 구미시 최고장인, 대학교수, 마이스터고 교사, 숙련기술인으로 구성된 구미시 마이스터 멘토단 발대식을 하여 앞으로 초․중․고 학생의 직업관 교육 및 기술교육, 중소기업 기술전수 등 멘토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10. 18(금) 14:00 구미코 대회의실에서는′국립청년마이스터 개발원의 필요성과 향후 전략은′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포럼이 개최되어 각 계의 인사가 참여하여 마이스터 운동의 필요성 제기 및 국립청년 마이스터 개발원 유치추진방안 등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구미는 마이스터가 미래의 경쟁력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마이스터 우대운동에 많은 힘을 기울이고 있다.

마이스터 운동은 이런 젊은 청년들이 전문 기능인이 됨으로써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과 기업의 생산성 향상 등 모두에 도움이 되는 제2의 새마을 운동으로 구미는 마이스터 운동의 발상지로써 앞으로도 전문기능인이 우대 받는 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50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