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1월 불조심, 말(馬)타고 가두 캠페인 - “11월은 전국 불조심 강조의 달”
기사수정

 
“11월은 전국 불조심 강조의 달”
구미소방서, 화재예방활동을 통한 안전구미 실현 총력!!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는 시기적으로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전국 불조심 강조의 달(11.1~11.30)을 맞아 다양한 119 행사를 추진하여 화재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는 등 생활 속에 안전문화를 정착시킬 방침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119소년단(유치원) 그림 공모전 ▲불조심 홍보캠페인 ▲119소년단 소방안전교육․훈련 ▲소방시설업체 관계자 간담회 ▲1학교 1소방관 담당제 운영 등 주민들에게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부각시키고 안전의식을 크게 강화한다.

아울러 관내 유관기관 및 역, 터미널, 공장, 주유소 등에는 방화환경조성을 위한 플래카드 및 입간판을 게첨토록 하고 또한, 화재예방 홍보용 표어․포스터를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다중이용장소에 배부, 부착토록하여 안전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 11월뿐만 아닌 1년 열 두 달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인식하고 시민 모두가 화재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신경을 쓴다면 화재없는 안전구미 실현이 될 것.”이라며 “소방서 또한 안전구미 실현을 위해 겨울철을 대비한 화재예방활동에 중점을 두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생활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평119안전센터 ‘불조심 캠페인 실시’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 원평119안전센터(센터장 권정택)에서는 28일 원평동 중앙시장 주변 동절기 대비 불조심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색적으로 말(馬)을 이용하여 가두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시민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다. 소방공무원을 비롯하여 의용소방대, 시장 상인 50여명이 참가한 이번 캠페인에선 동절기를 맞아 화재취약부분에 대한 집중적인 화재 예방홍보를 실시하여 자칫 소홀하기 쉬운 화재경각심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원평119안전센터장(권정택)은 “2번도로와 중앙시장의 특성상 유사시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지속적인 화재 예방홍보로 화재발생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화재발생시 피해 최소화를 위해 119대원들은 항상 여러분들 곁에 있다는 것을 기억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