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 낙동강 호국용사 기림터 호국의 꽃 우리무궁화 식재 ! - (사) 자원봉사단 만남 구미지부 행복지키미
기사수정
어버이날 맞이해 무궁화로 사랑을 전하다
- 민간단체서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을 무궁화에 담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 갖어-


 
(사)자원봉사단 만남 구미지부 행복지키미 자원봉사단이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원평동 일대의 대한적십자사구미지부 무료급식 어르신 300여 명 에게 무궁화 코사지를 달아드렸다.

일편단심, 영원한 사랑의 꽃말을 가진 무궁화는 겨레의 꽃이며,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한결 같은 마음으로 영원히 사랑한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런 무궁화를 진자리 마른자리 갈아뉘시며 손발이 다 닳토록 고생하신 부모님 가슴에 달아드려 그 의미를 더했다.

외국의 유래로 시작된 카네이션보다 우리나라 최고의 훈장인 무궁화훈장을 드림으로서 나라사랑과 부모사랑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전했다.

박원자 할머니(원평동)는 ‘자식들은 아침에 문자만 보내왔는데 이렇게 봉사단이 꽃을 달아주니 마음이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앞선 5월 1일과 7일에는 옥계중학교와 오태중학교 임원학생들과 무궁화 바로알기와 '무궁화를 어떻게 세계 브랜드화를 만들수 있을까' 관련 진로수업, 무궁화코사지 만들어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 전하기 수업으로 구미 시민들 삶 가운데에 함께하고 있다.

또한 구미의 순국의사 장진홍 선생의 나라사랑 마음과 6.25전쟁 등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육.해.공군들의 뜨거운 애국심을 기리고 그 정신을 이어받자는 취지로 동락공원 호국용사 기림터 주변에 여름의 꽃이며 민족의 꽃인 무궁화를 심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67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