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인동동(동장 박종우)에서는 11. 1(일) 09:30 인동중학교에서 인동동마을건강관리회(회장 송동호) 주관으로 『제6회 신바람 노인건강걷기대회』가 관내 6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6회째를 맞이하는 『신바람 노인건강걷기대회』는 인동동 관내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노령인구 증가와 저출산이라는 시대상에 맞추어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주고 건강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부여하는 계기를 마련코자 매년 가을 실시되고 있다.

식전행사로 구미보건소 인동보건지소(소장 이희숙)에서 혈압ㆍ 당뇨 등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노인건강에 대한 관심을 드높였고, 행사장에 손소독기 4대를 설치하여 어르신들이 수시로 손소독을 실시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신종인플루엔자 대비에 각별하게 관심을 기울였다.
 
인동중학교에서 출발해 인동 시가지를 통과하여 인동광장을 거쳐 다시 인동중학교까지 이어지는 약 3㎞의 대로변을 걷는 동안 구미경찰서 인동지구대(대장 천창필)의 선도차가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걷기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였다. 점심식사 후에는 풍물패 공연과 태권도 및 줄넘기, B-boy, 경품추첨 등 풍성한 행사가 이어지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박종우 인동동장은‘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한 어르신들을 항상 공경하며, 항상 어르신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한편, 올해 행사에는 LG디스플레이(노동조합 지부장 석호진 구미시의원), 행복한교회, 강동병원, 강동LPG주유소 등 관내 여러 기관단체에서 후원성금품이 답지하여 더욱 훈훈한 어르신 잔치가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