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불조심 강조의 달’운영에 따른 도산초등학교 소방안전교육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 원평119안전센터(센터장 권정택)에서는 2009년도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에 따른 도량1동에 소재한 도산초등학교 교사 및 학생 800여명에 대한 소방안전교육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였다.

- 대 상 : 도량1동 도산초등학교 800여명
- 인원/장비 : 직원 4명/ 2대(소방차1,구급차1)
- 내 용
ㆍ 신종플루와 관련된 예방대책 수립 및 상호 협조 체계 공조
ㆍ 화재시 119신고요령 및 대피 훈련
ㆍ 겨울철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 요령을 교육 했다.

 
신종플루 확산에 소방서도 빨간 불!!”

구미소방서, 119대원 신종플루 예방 및 대응관리 철저 당부.

□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는 최근 신종플루 재난대응단계가 최고 단계인 심각(red)수준으로 격상됨에 따라 이와 함께 신종플루 의심환자 등 이송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119대원에 대해 예방 및 대응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 최근 하루 평균 4천명 이상의 신종플루 환자가 발생하고, 한 주 동안 870개 학교에서 집단 발병이 나타나고 있으며, 사망자 또한 49명으로 추가 발생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8월부터 현재까지 구미관내 총 24명의 신종플루 의심 등 환자를 이송한 결과, 의심16, 추정4, 확진4명이 발생했다. 감염자가 계속해 발생하면서 환자와의 접촉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구급대원들이 감염 위험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실정이다.

□ 구미소방서는 이 달 4일부터 환자 접촉이 가장 많은 구급대원을 시작으로 백신 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119대원에 모든 출동 전후 손 씻기 및 손 소독, 일반마스크, 1회용장갑 등 착용, 차량, 장비 소독 철저히 하도록 하며,

□ 신종플루 의심환자 접촉 및 이송시는 N-95마스크, 장갑 등 착용, 병원 인계 즉시 손 씻은 후 차량 내부 소독, 귀대 후 사워 및 의복교체 등을 하도록 하고 있다.

□ 또한, 119대원 본인이나 가족이 확진 판정을 받는 경우 즉각 자택에 격리 조치하는 등 ‘비상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 소방서 관계자는 “날이 추워지므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 노인 등은 특히 주의하고 의심 증세가 있으면 즉시 가까운 병원을 찾아 사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외출 후 손씻기 등 기본적인 것부터 지킨다면 신종플루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구미소방서, 신임소방관 교육 실시

□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 공단119안전센터(센터장 임춘식)에는 신임소방관 인사발령에 따라 현장활동 안전방지교육 및 장비조작훈련을 실시하였다.

□ 이번 교육은 신임소방관 정남종, 이두현 소방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소방공무원으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 각종 장비 조작 및 관리요령, 로프매듭법, 수관정리, 화재방어 및 구조․구급현장 안전수칙 등 현장 활동에서 필수적인 실무교육을 대상으로 하였다.

□ 구미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임소방관들의 현장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신임소방관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8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