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성주군사회단체협의회(회장 이재복)는 30일 오후3시 대한노인회 성주군지회 2층 회의실에서 “사회단체협의회 자정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성주군사회단체협의회 정회원을 비롯해 권영길 성주부군수, 의회사무과장, 성주경찰서 과장, 성주소방서 과장, 성주교육지원청 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무분별한 선출직 공무원 초청을 자제하고 군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자정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결의대회시 선출직 공무원 참석요청 기준을 채택하여 결의문을 낭독하였으며, 이행을 위한 실천다짐으로 결의문을 관내 기관단체에게 전달하였다.

성주군사회단체협의회 회장(이재복)씨는 “지역 사회단체에도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며 “무분별하게 기관단체장들을 초청하는 잘못된 관행도 바로잡고, 소중한 국민의 세금으로 지원되는 보조금 신청도 적절해야 한다. 이것이 군민 모두를 위한 서비스이다”고 전했다.

한편, 성주군사회단체협의회는 민관이 함께 군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하고 투명한 Clean 사회단체 만들기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결 의 문


민선 이후 사회단체수와 지역 행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각 단체별로 행사품격 제고를 위한 선출직 초청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현재 성주군에는 100여개의 사회단체가 결성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 개별 단체의 이 취임식 및 각종 행사에 무분별한 단체장 초청으로 인해 군정추진에 막대한 지장이 초래되고 있습니다.
또한 행사 참석여부에 따라 주민의 불필요한 편견과 오해, 단체별 형평성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성주군사회단체협의회에서는 내실 있는 지역행사 도모 및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고 현안사업 추진, 국·도비 예산 확보, 기업투자유치 등 군정에 전념 할 수 있도록 사회단체협의회 차원에서 참석기준을 마련해 초청 자제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일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자 합니다.

< 참 석 기 준 안 >
하나. 생명문화축제 개막식, 도민체전, 도 생활체육대회 등 ‘군’ 단위 이상에서 주관하는 대규모 행사에는 군수, 의장을 초청할 수 있다.

하나. 현충일 추념식, 노인의 날, 장애인의 날 등의 국경일, 기념일 등 특정일을 기리기 위한 기념행사에는 군수, 의장을 초청할 수 있다.

하나. 군민에게 다가가는 한 여름밤의 음악회 등 취약계층 격려 및 위문, 군민 화합을 위한 행사에는 군수, 의장을 초청할 수 있다.

하나. 법령에 의거 설립된 사회단체의 대규모 행사 및 직능별 협의회 이사의 이 취임식과 발대식 및 각종대회에는 군수, 의장을 초청할 수 있다.

하나. 각종 교육 개강식 및 입학식, 수료식 및 졸업식 등의 군 단위행사 중 소규모 행사 및 문화예술단체 발표회 및 전시·연주회 연례 반복적인 일반행사에는 군수, 의장을 초청하지 않는다.

하나. 법령에 의거 설립된 사회단체의 주요행사라 할지라도 단체장 이 취임식, 정기총회, 각종 체육대회 등에는 군수, 의장을 초청하지 않는다.

하나. 실과소단에서 주관하는 행사 중 사회·봉사단체 행사에는 군수, 의장을 초청하지 아니하고 실과소단장이 참여토록 한다.

하나. 읍면 단위의 각종 자생단체 회장 이 취임식, 체육대회 등에는 군수, 의장을 초청하지 아니하고 읍 면장을 초청토록 한다.

하나. 마을회관 준공식 및 읍면 주요시설 준공식 등의 읍면 단위행사에는 군수, 의장을 초청하지 아니하고 읍 면장을 초청토록 한다.

2015년 4월 30일

성주군사회단체협의회 회원 일동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8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