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일모직 금연제로 협약체결 - 구미보건소와 제일모직 구미공장
기사수정

 
구미보건소(소장 이원경)에서는 5월 6(수) 오전 10시 공단동 제일모직(주) 구미공장(공장장 김경대) 대강당에서 금연성공자와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연서포터즈 위촉 및 흡연 ZERO 모범사업장 협약체결을 하였다.

이 행사는 구미보건소와 제일모직(주)구미공장이 연계하여 이동금연클리닉의 일환으로 흡연사원을 등록하여 금연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이며 사내흡연자들과 금연유지자들에게 금연을 시도하고 평생금연생활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2009년 1월 15일부터 총 6회 방문하여 54명의 흡연 임직원이 이동금연클리닉 서비스를 제공받아 금연에 성공한 임직원은 22명(성공율 41%)으로, 금연에 성공한 사람에게는 사내 금연 서포터즈 위촉장을 수여하였고 성공기념품으로 도서문화 상품권을 제공하였다.
또한 금연선서와 흡연ZERO모범사업장 협약을 체결하여 효율적인 금연캠페인 및 금연실천율 증가를 위해 향후 2년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구미보건소 흡연ZERO모범사업장 협약체결은 사업장 근로자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하여 사업장과 구미보건소가 상호 필요한 지원사항을 규정함으로 사업장 근로자들이 금연을 실천하여 건강증진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체력으로 건강한 일터를 가꾸어 타 사업장에 전파시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함이 목적이며 “완전금연사업장 선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있다.

제일모직(주)구미공장은 2008년 삼성광통신(주), LG디스플레이(주), LIG넥스원(주)에 이어 4번째 협약체결 사업장이다.

제일모직(주)구미공장은 구미시 공단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954년에 설립되어 대표자 황백, 매출액 3조 6000억, 근로자수 500명의 전기, 전자, 반도체재료, 직물 등을 생산하는 기업체로 2010년 “금연사업장” 선포 예정이며, 2012년 흡연율 ZERO를 목표로 적극적으로 금연사업을 펼치고 있다. 구미공단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