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소방서, 겨울철 안전산행을 위한 안전사고 예방요령 적극 홍보!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는 주 5일 근무제 확대시행, 웰빙 문화 확산,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 등 여가를 위한 산행인구가 늘어남과 함께 산악안전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어 겨울철 산행시 안전사고 예방요령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예방요령으로는 첫째, 산행 전 기상정보, 산행코스. 소요시간 등 충분한 검토를 통해 자신의 체력에 맞는 치밀한 계획을 세운다. 둘째, 각종 등산용품(아이젠, 스패치, 랜턴), 등산복(방수, 방한), 휴대전화, 비상식량, 구급약품 등 철저히 준비한다. 셋째, 산행 전에는 10분간의 스트레칭, 10분간의 걷기를 통해 충분히 몸의 근육을 풀어준다. 넷째, 단독산행은 피한다. 다섯째, 수시로 기상정보를 파악하고, 폭설 등 기상 악화시에는 즉시 인근 대피소 등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다.

이 외에도 고혈압·심장질환자, 노약자 및 임산부 등은 가급적 산행을 자제하고, 우리나라 산은 바위가 많아 뛰어내렸을 경우 낙상 위험이 높으며 특히, 다리 근육이 풀리는 하산 시 점프를 하면 실족하거나 무릎손상을 위험이 크므로 삼가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은 추위로 몸이 움츠러들게 되므로 산행 전 스트레칭을 실시하고 체온유지를 위해 등산복, 등산화 등 장비를 철저히 준비해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미소방서 119구조대 , 3교대 근무운영에 따른 전문분야 역량 강화!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 119구조대(대장 송영환)는3교대 근무에 따른 여러 문제점에 대한 사전 예방책 강구 및 지역적 특성에 맞는 구조․구급 능력 배양 등을 위해 전문분야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에 따라 각 부별 전문분야를 지정, 지정 구조기술을 중점적으로 연마하게 되며, 구조 노하우 등의 지속적 전수를 위해 전문분야 연구․토론회를 개최 현장활동 시 미비점 등 토론을 통해 보완해 나간다. 또한 1일 1장비를 선정해 중점 조작숙달 훈련을 실시한다.

송영환 구조대장은 “전문분야 역량 강화를 통한 구조․구급능력 배양으로 현장활동 시 신속, 정확한 구조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미소방서 전 직원은 언제나 구미시민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일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9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