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말레이시아 NSK하이프마켓-안동무역 (주), ... - 안동 농특산물 수출촉진을 위한 MOU체결
기사수정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지난 19일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안동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NSK하이프마켓 – 안동무역(주) - H&P인터내셔널’‘안동 농·특산물 말레이시아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대형 유통업체인 NSK하이프마켓과 MOU체결은 안동시와 안동무역(주), 현지 유망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과 소비자 반응 모니터링, 꾸준한 해외 마케팅 활동 결과가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함께 진행된 현지 판촉행사에서는 사과, 딸기, 메론 등 신선농산물과 함께 탁촌장의 안동 쌀국수, 북안동농협의 마 음료, 남안동농협 고추장과 고춧가루 등 안동 농·특산물을 직접 전시․판매하여 안동 농식품의 우수성을 현지인들에게 홍보하였다.

이번 MOU로 사과와 배, 딸기, 메론 등 신선농산물의 대 말레이시아로 수출을 크게 확대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안동 농·식품 수출액이 가장 많은 국가는 전체의 50%를 차지하는 대만과 싱가포르였으나 이번 MOU를 계기로 말레이시아도 안동 농·식품 수출의 새로운 주력시장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NSK마켓과의 공동 홍보․판촉행사, 현지 시장조사 등 해외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수출을 늘여 국내 농산물 가격안정 및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안동 농·특산물 수출역량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9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