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도개면(면장:남동수)에서는 11월 24일(화) 신곡리 현장수매에 구미시장(남유진)이 친히 농민의 한해 결실을 마무리하는 2009년산 공공비축미곡(건조벼) 수매현장에 방문하였다.

이날 수매는 도개면 신곡리와 동산리 현지수매로 진행되었고 약정된 전체 매입물량 13,693포/40kg 중 3,060포/40kg가 수매되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 남유진시장은 현장에서 예년에 비해 떨어진 쌀값으로 실의에 빠진 농민의 애로사항을 듣고 위로․격려하였으며, 남동수 도개면장 및 이실용 도개농협조합장과 함께 농민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였다.

이에 도개농협직원들과 부녀회원들이 함께 뜨끈하고 시원한 시레기국을 준비하여 아침식사을 대접해 드리고 추운 날씨를 이겨내기 위한 어묵국과 막걸리 역시 준비하여 한해동안 고생한 농민들에게 훈훈한 마음을 전하였다.

남동수 도개면장은 현지수매를 무사히 마친 농민들과 관계자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였으며, 남은 매입 일정에는 더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사전준비(수분초과등)를 철저히 하고 약정물량 100% 달성을 위해 농가홍보 및 지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19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