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선산읍(읍장 권순형)에서는 2009년 11월 27(금) 각급기관단체장님과 김대호 경상북도의회 의원, 각 단체(이장협의회,자연보호협의회,새마을남여지도자,바르게살기협의회,농업경영인회,단계여성회,남여의용소방대,아파트부녀회,산불감시원)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산불예방 발대식 및 자연보호 캠페인 활동과 장승제를 지내는 행사를 가졌다.

주민들에게 산불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아름다운 우리 강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개최된 이날 행사는 1부 산불예방 발대식, 2부 자연보호 캠페인, 3부 선비장승 장승제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선비장승은 과거와 현대적 감각이 조화를 이룬 예술적인 장승으로 선산이 인재의 고장임을 널리 알리고 비봉산 공원의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1부 산불예방 발대식에서는 이영조 감시원 반장의 산불예방을 위한 결의문 낭독으로 선산읍 주민 모두가 산불명예감시원으로서 활동함을 결의하였다. 2부 행사에서는 2코스로 나뉘어 마을 외곽지 및 비봉산 공원 일대를 돌며 적체 쓰레기 수거 및 인화물질 제거를 실시하였다.

3부 행사에서는 비봉산 공원 소망정 약수터 옆에 세워진 산불조심, 자연보호 문구를 새긴 5m 높이의 장승 한쌍의 장승제를 지냈다. 장승제 행사에서는 장승제작자(청록목공예 대표 이정우)의 축원과 흥경운 풍물패 놀이로 앞으로 선비장승이 선산읍 관내를 잘 지켜주기를 기원하였다. 장승제 이후에는 장승제 음식을 모두 나누어 먹으며 추운 날씨를 잊을 정도로 정을 나누는 한마당이 펼쳐졌다.

행사에 참석한 권순형 선산읍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석해주신 각급 기관단체장님과 각 단체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으며, 산불예방․자연보호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가장 기본이 됨을 인식하여 앞으로 선산읍에서는 산불 ZERO화 달성, 선산읍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보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0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