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地産地消』운동을 통한우리지역 쌀 사주기 장터 대성황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11. 27. 11시부터 구미시청 광장에서 실시한 우리농촌을 돕기 위한 우리 지역 쌀 사주기 행사가 성황리에 끝났다.

구미시가 주최하고 농협중앙구미시지부(각 지역농협)가 주관한 이번행사는 기업체, 기관단체 임직원, 사회단체회원, 농업인단체회원, 구미시민을 비롯한 1천5백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행사로 우리 지역 쌀 각 브랜드별 65,000포/20kg(약 1,300여톤, 26억원)정도의 량이 판매 및 공급협약을 체결하여 농업인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나누게 되었으며 또한 시민은 품질 좋은 우리 지역 쌀을 맛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구미시, 구미시교육청, 선산․해평농협간에는 학교 급식용 친환경쌀(구미별미 쌀)을 연중 공급하기로 협약을 체결하였으며(연간 약 16,000포/20kg), 해평농협에서도 삼성전자 구미사업장과 매월 1,400포/20kg(브랜드명 : 흑두루미 쌀, 연간 16,800포/kg)을 공급하는 협약도 체결하였다.

계속된 풍작과 재고 증가로 인한 쌀값 하락으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고자 우리 지역 쌀 사주기 장터를 개설한 구미시는 이번행사 이외에도 앞으로는 연중 행사를 계속 추진 할 계획이다.

이번에 구입하지 못한 시민은 구미시에서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 구미팜(www.gumifam.com)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택배비는 무료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0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