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암 예방! 조기검진이 중요합니다 - 한해의 마무리는 암검진으로
기사수정

 
구미보건소(소장 : 이원경)는 대구․경북지역암센터와 함께 11월 27일(금요일) 오후 2시 구미역 3층 맞이방과 중앙시장에서 암예방 및 암검진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선산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미지사, 구미시정신보건센터, 의료자원봉사자등의 많은 협조 가운데 이루어 졌으며 홍보 부스에는 암검진 상담, 패널 및 식단전시, 홍보책자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미수검자는 즉석에서 인터넷 조회를 실시하였으며, 암은 예방과 치료가 가능하며 조기에 발견하면 90% 이상 완치 될 수 있다는 희망적 메시지를 전달했다.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

암 발생은 식생활 및 질병구조의 변화 등으로 매년 증가 추세이며 암 질환은 육체적인 고통뿐만 아니라 경제적, 사회적으로 큰 부담이 되고 있는 질병이다.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완치률이 매우 높은 질병으로 정기적인 검진이 필수적이다.
 

‘아직 건강한데 뭘‘이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뒤로 미루거나 검진자체를 두려워하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건강할 때 시간을 내어 나를 위한 투자로 건강한 내일을 약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2009년 암 검진 대상자는 여성은 만30세 이상, 남성은 만 4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한자(보험료 부과 기준 하위 50%) 및 의료급여수급권자로 12월 말까지 관내 지정된 의료기관(36곳)에서 예약 후 무료로 검진 받을 수 있다.

또한 암 조기 검진에서 암으로 확진 받을 경우 건강보험가입자는 연간 최대 200만원, 의료수급자는 220만원, 소아․아동암은 최대 2,000만원까지 의료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현재 보건소에서는 5대암 무료검진을 13,000건 실시하였으며, 180여명의 암환자에게 의료비를 지원하여 암 조기발견과 환자의 경제적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

암검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검진 기관 및 검진대상자에 대한 확인은 거주지역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http://www.nhic.or.kr)에 문의하거나 관련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문의 : (구미보건소 ☎ 450-5704/ 선산보건소 ☎ 450-5625/ 국민건강보험공단 ☎ 1577-100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0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