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산동면(면장 유재일)에서는 2009.12.01(화) 오전 09:30 산불감시원 10명과 산동면의 각 기관단체장 10여명은 경운대학교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경운산, 감시탑이 있는 문수봉 주변의 등산로 구석구석을 청소하였다. 산불감시원의 역할이 이제는 산불뿐만아니라 쓰레기로부터 산림을 지키는 역할을 하며, 주민에게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날은 지난 주말에 내린비로 산불발생의 염려를 덜고, 감시지역을 벗어나 산불예방을 홍보하며, 산동면의 발전모습을 한눈에 볼수 있는 문수봉을 지나는 등산객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정화활동을 실시 하였다.

문수봉의 감시탑을 중심으로, 2015년 준공계획인 구미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 2020년 준공계획인 경제자유구역, 2014년 준공계획인 국가5공단 하이테크밸리와 같은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미래희망과 경운대학의 아름다운 캠퍼스, 구미시 최대현안사업인 환경자원화시설과 생활하수처리시설이 만들어지는 구미발전의 모습을 한눈에 볼수 있다.

산동면장(유재일)은 산불감시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녹색성장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무엇보다 산림을 아끼고 보전하는 것이 제일이라며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0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