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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대상 마케팅 특강 마련 - 서울시 BS산업지원센터, 온라인 광고와 시장 조사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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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대상 마케팅 특강 마련

                - 서울시 BS산업지원센터, 온라인 광고와 시장 조사특강 

                - 12.9 온라인광고특강, 12.11 시장조사특강 10:00~17:50  SETEC 컨벤션홀


 
서울시와 산하 중소벤처기업 육성 지원 전문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 진흥원)는 12월 9일(수)과 12월 11일(목) 2일 동안 각 오전 10시부터 6 시까지 중소기업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와 신제품 개발을 위한 시장조사 방법론에 대한 무료 특강을 강남구 대치동 학여울역 옆에 있는 SBA SETEC 컨벤션홀에서 개최할 계획이며, 참가 희망자를 과정 당 100명씩 선착순으로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12월 9일 특강은 12월 8일까지, 12월 11일 특강은 12월 10일까지 접수를 마감한다.

<문의 : BS산업지원센터 2222-3837>

전문 마케팅 서비스를 활용하지 못 하는 중소기업들

급변하는 시장 환경 하에 마케팅 전략은 기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다. 일반적으로 성공적인 기업들은 전문 마케팅 서비스를 활용하여 마케팅 활동의 효과를 극대화한다. 그러나 자금과 인력이 충분하지 못한 중소기업들은 마케팅활동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지 못하다. 따라서 주먹구구식 홍보나 검증되지 않은 제품을 출시하여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특히 전문 마케팅 서비스의 주 축인 광고와 시장조사의 경우 최근 들어 뉴미디어와 새로운 조사 기법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비용 장벽이 낮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중소기업들이 활발히 활용하고 있지 못하다.

중소기업에 부합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특강

이번 특강은 12/9, 12/11 이틀에 걸쳐 온라인 광고특강(온라인 광고 쉽게 활용하기)와 시장조사특강(신제품 개발을 위한 시장조사 방법론)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온라인 광고는 타 매체 대비 낮은 비용으로 인해 중소기업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홍보 수단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영상광고 저렴하게 만들기, 오픈마켓상의 검색 광고, 효과적인 검색광고 관리 등에 대한 내용에 대해 4명의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강의할 예정이다.

시장 조사 특강의 경우 중소기업의 주요 관심사인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된다. 조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신제품 콘셉트 개발 및 테스팅, 유통 전략을 위한 상권 분석 등이 주요 내용이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이 소요되는 온라인 리서치와 새로운 조사 기법인 샘플랩에 대한 소개도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BS산업지원센터(T2222-3839)로 문의하거나 SBA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 비즈니스서비스산업지원과 중소기업 지원을 동시에

서울시는 지난 9월 산하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내에 비즈니스서비스 산업의 지원을 전담할 BS(Business Service)산업지원센터를 설립했다. 시장 조사와 마케팅은 비즈니스서비스산업의 대표적인 산업군이다.

이번 행사는 현재 비즈니스서비스 산업군에 종사하는 온라인 광고와 시장 조사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아 중소기업에게는 온라인 광고와 시장 조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강사진에게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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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미 오코노미야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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