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주관『슈퍼시니어 2기』사례발표대회에서

대구 중구 시니어클럽이 전국 80여개 시니어클럽을 대상으로 한국시니어클럽협회가 주관한『슈퍼시니어 2기』사례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에 입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보건복지가족부가 후원하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전국 16개 시.도 80여개 시니어클럽이 회원으로 가입)에서는 지난 11월부터 노인일자리 참여자 중 자원봉사 활동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한 발표대회 참가를 신청 받아 최종 10개 기관이 참여한『슈퍼시니어 2기 사례발표 대회』를 지난 12월 2일(수) 서울에서 개최하였다.

※ 시니어클럽 :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서 노인의 사회적 경험과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적합형 일자리를 개발하고 이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보건복지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주관하는 사업이며, 대구지역은 7개 시니어클럽이 91개 사업단을 운영하며 4,113명의 노인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발표대회에서는 1차 심사를 통과한 7개 시·도 10개 시니어클럽이 시·도와 기관의 명예를 위해 노인 자원봉사활동의 우수 사례를 발표하였으며, 최종 4개 기관이 입상하였다.(최우수 : 대구, 우수 : 경기, 장려 : 강원ㆍ충북)

대구시에서는 중구시니어클럽이『사랑모아봉사단』의『복지 도우미 사업』사례발표를 하여 최우수상에 입상하는 영광을 안았으며, 시상식은 12월 18일(금)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1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