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인동동(동장 박종우)에서는 2009. 11. 12(목) 11:00 천샌상 산림욕장에서『‘09~10 산불예방 결의대회』를 대대적으로 개최한 이후로 물샐틈 없는 산불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동동은 등산객과 시민들이 많이 찾는 천생산 산림욕장 및 주변 등산로가 곳곳에 산재해 있는 지역으로, 산불예방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주민 홍보물을 배부하고 산불조심 현수막 및 깃발을 주요 등산로 및 산림 주변에 부착하였다. 또한 매일 1~2회 관내순찰과 더불어, 산불예방 엠프방송을 실시하며 주민들에게 산불홍보 및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산불감시원의 감시활동 뿐만 아니라, 지역의 자원봉사단체인 ILI(I LOVE INDONG 회장 장정실)는 지난 11. 4(수) 자체적으로 ‘산불자율지킴’이 발대식을 가지고 매주 화요일 천생산 주요 등산로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인동새마을금고(이사장 김수조)와 인동지역의용소방대(대장 임응락)에서는 산불조심을 강조하는 현수막을 손수 제작하여 주민들에게 대한 계도를 담당하고 있기도 하다.

박종우 인동동장은 ‘우리의 소중한 숲을 후손들에게 물려 주기 위해 민ㆍ관이 합심하여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에 총력을 다하자’며 산불예방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