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2월 8일(화요일) 13시 30분부터 15시까지 약목초등학교 4, 5, 6학년 학생 348명은 경북도청 지정 소비생활 시범학교 운영의 일환인 소비패턴 비교 체험을 실시하였으며, 이 날 구입된 물품은 12월 11일(금요일)칠곡군 내 저소득층 아동 지원 센터에 보낼 예정이다.

소비 패턴 비교 체험은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경제적 마인드를 함양하고 소비자 주권의식을 가진 지혜로운 경제인, 주체적으로 생산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로 성장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약목 5일장, 소매점, 도매점, 대형 할인 마트 등에서 직접 구입해 보는 활동을 통하여 소비패턴에 따른 소비생활을 경험하게 되었다.

또한 이 행사를 진행하면서 구입한 물품인 문구류(연필 외 7종), 양말류(양말 외 3종), 김치, 식품류(곡물 외 15종), 과일류(사과 외 5종) 등은 칠곡군 내 아동 지원센터에 기증하는 활동을 통하여 이웃을 생각하며 서로 돕는 삶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된다.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우리 학생들은 여러 소비패턴에 따라 학생들이 직접 물품을 구입하는 활동을 해봄으로써 합리적인 소비 생활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올바른 절약의 의미를 보다 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불우이웃 돕기도 함께 생각하는 시민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1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