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우수상.수난구조, 공단119센타 소식 - 구미소방서, 소방차량 개선연구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기사수정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는 9일 경북소방본부에서 개최된 소방차량 개선연구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소방차량 개선연구 발표대회는 지역특성과 다변하는 재난상황에 적합한 소방차량 개발․보급 및 소방차량 성능개선을 통한 현장대응능력 강화 및 안전경북 실현을 위함으로 소방차를 직접 사용하는 현장대원의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현실적이고 경제적인 소방차량 개발, 제작을 위하여 실시됐으며,

구미소방서가 구상한 개선연구 장비는 도로상에 화재나 교통사고 발생 시 후방차량에 사고 발생을 표시하여 옆차로로 이동 유도하는 표지인‘소방차량 이동식 교통 피난 표지’로,

현재는 사고현장에 도착하여 요원 1명이 교통 표지를 설치하여야 하나, 이 장비는 인력을 현장에 바로 투입 할 수 있고, 후방 운전자들에게 좀 더 확실한 표시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날 발표를 맡은 공동훈 대원은 “소방차를 직접 사용하는 현장대원의 창의적 아이디어이기 때문에 실용도 높은 소방차량 개발이 가능 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현장의 소방관들의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더욱더 독창적이고 우수한 차량개발로 안전구미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소방서, 2009 동계 수난사고 대비 인명구조훈련 실시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는 10. 11일 이틀간 수점동 소재 대성지에서 구조대원, 해병전우회 및 구미수중봉사대 등 34명을 대상으로 2009 동계 수난사고 대비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을 맞아 119구조대원들의 수난사고 발생시 신속한 구조활동 및 안전 확보를 위하여 전문강사에게 기본 스킨, 잠수장비 사용 및 기술 습득하여 내수면 수난사고 대비한 사고수습․현장대응능력 향상 및 민․관 합동으로 수난사고 발생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사고수습능력을 강화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수난사고 관련 이론교육 및 현장활동 시 안전관리 및 동계 수난사고 구조기법, 잠수 기법, 현장 상황에 적절한 상황설정 대응법 실습, 비상시 응급처치 실습 등 강도 높은 훈련을 펼친다.

소방서 관계자는 "실전 위주의 인명구조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유사시 신속한 상황대처로 지역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히고, "겨울철 안전이 확보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가급적 얼음 위에서의 낚시, 빙상놀이 등을 삼가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소방서 공단119 LIG넥스원 자체소방훈련 소방력 지원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 공단119안전센터(센터장 임춘식)는 2009년 12월 11일 14시 30분경 구미 공단동에 위치한 LIG넥스원 자체소방훈련에 따른 소방력을 지원하였다.

이번 훈련은 화재발생을 가상하여 자위소방대의 초기소화활동, 119통보, 인명구조, 피난유도 대피, 소방대의 진화 및 방제까지 종합적으로 실시하였다.

구미소방서 관계자는 이런 자체소방훈련이 화재 등 각종 재난사고 발생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하여 꼭 필요한 것이며 언제든 소방력을 지원할 준비가 되어있다며 자체소방훈련에 대한 적극지원의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1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