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09 학교평가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개교 3년차 제2의 도약을 준비하는 구미 오태중학교

 
2007년 3월에 개교한 구미 오태중학교(교장 신정학)가 경상북도구미교육청 주관으로 실시되었던 2009학년도 학교평가에서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학교평가는 학교교육수준을 체계적으로 진단하여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교육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3년마다 실시하고 있다.

평가 방법은 학교교육목표, 교육과정 및 방법, 교육성과 관리, 교육경영, 자율․특색사업의 영역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스템이다.

오태중학교에서는 교육 공동체가 함께하는 한마음청소년선도단(2009년 경상북도교육청 학부모 자원봉사 동아리 선정 우수 등급 수상), 맞춤식 방과후학교, 동료장학으로 수업기술 향상, 꿈을 심는 독서 교육 등이 우수 사례로 주목을 받았다.

신정학 교장은 "모든 교직원이 교육과정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충실하게 운영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학교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평가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좋은 프로그램은 더욱 발전시켜 신뢰받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2010년 오태중학교의 제2의 도약을 위해 교직원 워크숍(2009.12.10)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력향상 및 기본생활습관 정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1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