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 도산초등학교(교장 신상원)는 12월 9일 구미 지역의 학력중점학교인 인동․금오․도산초등학교 및 관내 교원 등 약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학습부진학생 특성과 지도방안』이란 주제로 학력중점학교 합동 연수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학습부진아 지도 프로그램 및 자료 개발에 힘써온 학습부진아 지도 전문가인 이화진 박사(한국교육과정평가원 선임연구원)를 초빙하여 학습부진학생의 지도방안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였다.

학력중점학교는 기초학력미달 학생 밀집학교를 학력향상 중점학교로 지정하여 단위학교의 학습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학습부진학생을 최소화하고 모든 학생들의 능력을 계발할 수 있는 지원 체체 구축을 목적으로,

2009년 8월 대상 학교를 지정하여 학습부진아 개별 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력향상 프로그램 제공’ 등으로 학력 향상에 교사의 역량을 쏟고 있다.

이번 합동 연수회는 학력향상 중점학교 단위 학교 자체 연수 자체 계획에 의거 실시하였으며, 주요 내용은 ‘학교교육에서 학습부진 개념 정립’과 ‘학습부진학생의 특성’, ‘학습부진의 원인’, ‘학습부진학생의 지도방법‘, 학습부진학생 지도․지원 정책의 제고를 위한,

대안적 방향을 탐색해 보고 또한 학습부진아에 대한 학교의 역량강화에 대한 토의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 및 인턴교사들의 부진학생 지도에 대한 소양을 넓히고 학생 지도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