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깨끗한 정치기탁자금 2천4백만원 기탁 - 정치기탁금 2천4백여만원 전달
기사수정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깨끗한 정치자금 기부문화 조성을 위하여 21일 시청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정치기탁금을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에 전달하였다.

이날 기탁금은 시 소속직원들이 정치자금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에 앞장서기 위해 자발적으로 정치기탁금 모금운동을 전개한 결과 244여명이 참여하여 23,770천원을 모금 하였다.

이는 아직 정치자금 후원 문화가 성숙치 않은 국내 현실에서 공무원 스스로가 앞장서 정치자금 기부문화를 확산시켜 일반 시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전달식에서 남유진시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정치자금 모금운동에 참여 해준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면서 금번 정치자금 기탁 참여를 계기로 공무원의 정치의식이 한결 성숙해지고 우리나라의 정치문화가 한발 앞서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시에서는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치단체 공무원의 선거운동 금지행위 위주의 『공직선거법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공명선거 조기정착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