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09 구미 상공대상 수상자 - “성공비즈니스와 함께하는 최고의 경제단체”
기사수정
2010년도 1월 4일(월) 신년인사회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구미상공회의소에서는 제20회 구미상공대상 수상자를 선정, 2010년도 1월 4일(월) 신년인사회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구미상공대상은 구미상공회의소가 기업경영 활성화와 상공인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1989년에 제정하여 지역상공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시상해 오고 있으며,

이번 시상식에서는 경영부문 1인, 무역부문 1인, 기술부문 2인 지역개발 및 유통부문 1인 총 4개 부문에 5명을 선정, 각각 상금 3백만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경영대상 ㈜에이알텍 대표이사 김연호

김연호 대표이사는 관내 금오공대, 구미1대학과 산학간 협력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전문계 고등학교와 기업공고 맞춤형 연계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여 기업실정에 맞는 공고생을 양성하여 취업과 병역특례의 기회를 부여하였다.

2007년 지식경제부로 부터 부품소재 기술개발사업자로 지정되었고 2010년 루비듐초정밀 주파수 발진기 개발총괄 책임자로서 부품소재산업 경쟁력 확보와 대일무역 역조현상 극복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2007년 중기기술정보원의 현장경영개선 활동과 ERP구축, 2008년 포탈전자결재시스템 구축으로 경영정보공유화와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하였다.

2009년에는 LIG네옵텍 수원공장을 인수합병하여 광통신 부품소재 산업분야에 사업을 확대하여 해외시장진출과 고용창출기반을 확보한 공로로 구미상공회의소 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무역대상 일본전기초자㈜ 대표이사 장일성

장일성 대표이사는 GLOBAL경영혁신을 통해 2002년부터 현재까지 증설로 인한 생산량이 매년 30%증가, 15%의 신규사원을 채용하는 고용창출 효과, 신기술과 공장자동화를 통해 20%의 매출을 증가시켰다.

ISO 9001, 14001을 통해 품질을 최우선 목표로 하는 현장관리와 장비시설을 확보하여 LCD GLASS업계 최고수준의 품질을 확보하였으며,

사원들의 안전이 생산과 직결된다고 판단, 중점과제로 선정, 창업이래 단 한건의 재해도 없는 안전CLEAN 사업장으로서의 성장을 이룩하였다.

매년 증가되는 납세의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2008년도에는 부총리겸 재정경제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여 국가 재정에 크게 기여하는 등 낙후된 우리나라 LCD GLASS산업발전과 국가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구미상공회의소 무역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기술대상(대기업부문) LG디스플레이㈜ 차장 나상훈

나상훈 차장은 8개월 이상 소요되는 설비 Setup기간을 단순화와 Module화로 4개월로 단축하였음. 1st설비 Setup기간의 문제점을 조기에 파악하고 후속설비 일정을 추가 단축하여 7개월 만에 양산 적용하였다.

TFT Photo설비의 생산성을 극대화하여 수익성 향상에 이바지하였고 기존 공장에도 달성하지 못했던 생산가동률 95%라는 실적을 달성하였으며,

기존 공장의 설비 문제점을 도출하여 개선점을 반영하고 Risk관리활동과 양산 초기문제에 대한 빠른 대응으로 Risk를 최소화 하였다.

기존 공장에서 활성화된 계획보전반 운영을 통한 설비 관리체계를 조기 정착시키고 Setup기간에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통해 사고 Zero화를 실현한 공로로 구미상공회의소 기술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기술대상(중소기업부문) ㈜영진아스텍 차장 배성렬

배성렬 차장은 당사의 신기술인 『고오프닝률을 갖는 하이브리드 메탈 스크린 마스크 및 제조』기술개발 여건을 마련하고, 특허취득 및 기술개발력 향상뿐만 아니라 원천기술을 확보하여 한국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고,

상기 제조법은 사용 수명이 짧고 내구성에 문제가 많은 한계를 갖고 있었던 기존방법을 획기적으로 대체 및 개선하여 인쇄시 수명을 향상시켜 뛰어난 내구성과 내용제성 및 인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핵심기술로써 자사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공동 기술개발한 것으로 양산화를 진행 중에 있으며,

양산에 들어 갈 경우 기존의 스크린 마스크를 부분적으로 대체함으로서 수입대체 효과는 물론, 일본을 탈피한 원천기술까지 확보하게 되어 국가경쟁력에 이바지한 공로고 구미상공회의소 기술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지역개발 및 유통대상 ㈜전국상인연합회구미시지부 지부장 장용웅

장용웅 지부장은 구미중앙시장 상인연합회 결성에 주도적 역할을 하였고, 재래시장 활성화 및 환경개선사업과 소비자물가안정, 소비자보호활동을 선도하였고 중앙시장 시설현대화사업에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였다.

매년 구미중앙시장 축제를 개최하여 재래시장의 활성화 및 시민과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고 중앙시장 부녀회를 결성하여 중앙시장 단합 및 각종행사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을뿐만 아니라,

중앙시장 아케이드사업 사업진행을 위하여 공청회 개최, 각종 민원해결 등 원활한 공사진행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상인대학을 개설하여 상인들의 의식개혁운동에 앞장서 왔다.

중앙시장의 방수, 소방설비공사, 화장실 개보수공사 등 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여 방문하는 시민에게 쾌적한 재래시장 환경을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구미상공회의소 지역개발 및 유통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덧붙이는 글]
구미상공회의소 문의  (454-6601 /112)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2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