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시(藝) 석영복 금오산-거인상’

사진작품 초대전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오는 827일부터 사단법인 한국예총 구미지회(회장 이한석) 주최로 구미()갤러리에서 석영복 사진작품 초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초대전에는 구미의 명산 금오산-거인상을 주제로 다양한 사진작품들을 선보인다. 구미 금오산은 산 전체가 거인이 누워있는 모습과 같다고 해서 거인상(와불상)으로 불리운다.


석영복 작가는 카메라의 장노출 기법을 이용해 금오산 거인상의 형상을 작가 자신의 내적 감성으로 재해석하여 개벽, 무릉도원, 넥타이를 매고등 시적이고 위트있게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금오산의 새로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오는 99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무료로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지난 20167월 개관한 구미()갤러리는 개관이래 지금까지 12만여명의 시민들이 즐겨찾는 전시관으로, 국내외 유명 작가 초대전과 지역 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연중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일상 속 문화향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한편, 석영복 작가는 사진작가로서의 활동 뿐 아니라, 지역출신 명창 박록주선생의 업적을 기리는 ()명창박록주기념사업회 이사장으로서 지역 전통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데도 애쓰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30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