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中國山西省 經濟人 구미시 방문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2일 호텔금오산 컨벤션에서 중국 산서성(山西省) 경제인협회 대표단 및 관내 기업체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환경설명회 및 상호협력을 위한 경제교류의 장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산서성 경제인협회 대표단을 대상으로 구미시 국가산업단지 투자환경 설명 및 외국인투자에 따른 인센티브 등 지원시책을 설명하고, 구미국가산업 5단지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였다.


이어 기업체 대표 간 면담에서는 서로간 지속적인 교류협력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경제교류 확대 및 상생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한국과 중국은 지리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서로 밀접한 사이이며, 구미시에 있어서도 중국은 가장 큰 경제파트너로써, 구미시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호 간 활발한 투자 및 경제협력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으며,

 

리강(李刚) 산서성 경제인협회(민영경제촉진회) 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첨단산업 도시인 구미시를 방문하여 산업현장을 둘러보고, 양 국간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제협력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구미시 기업체 대표는 오늘 중국 기업체 대표와의 만남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이러한 자리가 자주 있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한편, 중국 산서성 경제인협회 대표단은 투자환경설명회에 이어 삼성전자, LG전자 등 관내 기업체를 방문하며 구미시의 산업현장을 직접 둘러보았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3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