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자연에서불고 있는 혁신의 바람! 新자연보호운동!
15일 구미생태하천에서 新자연보호운동 펼쳐..

 
지난 15일 원평2동(동장 정영기)에서는
원평2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이종성)와 구미시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태근) 회원 및 주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 속에서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고자 구미생태하천에서 신자연보호운동을 전개하였다.

신자연보호운동은 현재 구미시와 구미시자연보호협의회에서 읍면동별로 환경오염으로부터 취약한 곳을 선정하여 적극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하는 것은 물론 자연환경보호에 대한 캠페인을 릴레이 형식으로 전개하는 운동으로서 구미시의 대표적인 자연정화운동으로 정착되어 가고 있다.

이날 전개된 신자연보호운동은 구미시의 관문인 원평2동의 구미생태하천에서 이루어졌으며 원평2동의 푸르름을 지키고 있는 생태하천의 오래된 쓰레기와 하천의 부양물 들을 수거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생태하천 내 정화활동이 어려운 사각지대에는 2인 1조 형태로 나누어 구석구석까지 정화하였다.

또한 최근 주민들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생활을 도모하고자 생태하천 내 설치된 체육시설물에 대해 점검을 실시하고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불편이 없도록
녹지 환경을 저해하는 잡초 및 각종 쓰레기를 정비하였다.

한편 이날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준 김태근 자연보호구미시협의회장은 도심속에서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지키며 가꾸고 있는 원평2동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며 지역의 자랑인 구미생태하천의 보존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하였다.
아울러 참석한 정영기 원평2동장은 자연 속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데 선두주자로 나선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며 신자연보호운동이 범시민적운동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구미공단신문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