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 진평중학교(교장 신정순)는 지난 12월 22일(화) 강당에서 3학년 학생회 주관으로 연말을 맞이하여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며 어르신 공경하는 마음을 길러주고자 ‘진평 사랑나눔 음악회’를 실시했다.

이 음악회는 구미 진평동 동신노인대학교 어르신 50명을 모시고, 진평중 9개 동아리 친구들의 활동으로 스쿨밴드, 댄스, 합주, 중창 등 공연과 어르신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을 진행 하였고, 동신노인대학교에 성금을 전달했다.

10월 22일 교내 축제인 상록제 프로그램 중 학부모 주관의 1일 먹거리 장터운영 수익금, 학생의 다양한 부수 운영 수익금, 교장선생님 찬조금을 모아 성금을 마련하였다.

이날 음악회에 참가한 학생, 지도교사, 지역단체 어르신들은 “학생들의 공연과 어르신들의 장기자랑으로 세대를 넘어선 음악을 통한 한마당이었다”고 칭찬하였다.

신정순 교장은 “연일 강추위로 마음을 얼게 합니다만 우리학생들이 정성을 다해 마련한 이 기쁨의 자리가 어르신들의 마음을 녹여주는 따뜻하고 귀한 자리가 되었으며 좋겠다”고 말했다.

성금을 전달 받은 동신교회 목사 조상환은 “9년째 노인 대학교를 운영해 오고 있지만 관심을 가져 주신 분은 처음이고, 진평중학교 교장선생님,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이 성금을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서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 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3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