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는 각종 소방안전 체험을 통해 생활속의 각종사고를 방지하고 안전수칙에 관한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배움으로써 즐겁고 보람찬 방학생활이 될 수 있도록 운영중인 “방학기간 어린이 소방안전교실”의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방학기간 어린이 소방안전교실은 어린이들이 겨울철 일상 생활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사고의 예방교육과 소방안전에 대한 조기교육을 위해 소방서 견학 및 직접 방문하여 이동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겨울철 안전사고(스키장 등) 방지 교육 ▶물소화기를 활용한 소화기 사용방법 교육 ▶생활 속의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이며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생활속의 안전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겨울철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난방기구의 취급 주의사항에 대해 집중 교육을 실시한다.

구미소방서 관계자는 “특히 겨울방학의 경우 학교의 규칙적인 생활로부터 벗어나 안전의식이 해이해지고 활동의 증가로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어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기 전 가족단위 소방안전 체험을 할 것”을 당부했다.

“방학기간 어린이 소방안전교실” 참가를 희망하는 수련시설,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은 구미소방서(☎461-8119)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