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브랜드기업 20개사의 성공스토리북 발간 - 브랜드도 '국가대표'가 있다!
기사수정

 
서울시 중소ㆍ벤처기업 육성지원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서울산업통 상진흥원(SBA, 대표이사 심일보)은 2004년 출범 이래 6년간 하이서울브랜드 사업을 추진해 오면서,

사업현장에서 두드러진 사업 성공 일화를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사례를 담아 하이서울브랜드기업 20개사의 성공스토리북인 「브랜드도 '국가대표'가 있다!」를 제작,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문의 : 하이서울팀 2222-3775>

이 성공스토리북은 지난 6년간 하이서울브랜드 참여기업 수와 매출 실적이 급성장하면서 성공사례가 가시화되었고,

2009년도 국내 지역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를 차지하는 등 명품 브랜드로서 위치를 확고히 굳히게 되어, 하이서울브랜드 사업성과와 하이서울브랜드 이미지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하이서울컴퍼니(하이서울브랜드기업)로서의 자긍심 제고와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발간하게 되었다

이 책에 수록한 기업은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중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가진 20개사로 정보통신분야 5개사, 패션분야 5개사, 문화콘텐츠 1개사, 생활소비재 9개사 등이다.

책은 5가지 테마(①위기를 기회로 삼고, ②한국 토종브랜드를 세계로 알리는 그날까지, ③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다, ④운명의 아이템을 만나다, ⑤청출어람이 청어람, 분사로 성공을 이루다)로 엮은 생생한 현장 경험담과 사업경영에 대한 철학, 선배사업가로서의 조언 등이 실감나게 표현되어 있다.

이 책은 온라인으로도 열람 할 수 있도록 하이서울브랜드 홈페이지(http://hiseoulbrand.sba.kr)와 하이서울브랜드 홍보 블로그(http://blog.naver.com/hiseoulbrand)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SBA 심일보 대표이사는 “성공스토리북 발간을 계기로 하이서울브랜드가 세계 일류브랜드로서의 명성을 떨칠 수 있도록함과 아울러 사업참여 기업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세계적인 히든챔피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책은 비매품이다. 앞으로 서울시 산하기관 및 유관기관, 중소기업 관련 부처 및 지원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책을 받아보기를 희망하는 기관 또는 기업은 2010년 1월까지 SBA 하이서울팀으로 연락하면 선착순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 성공스토리북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한일월드(주)와 (주)코나드를 들 수 있다.

한일월드(주) : 2005년 하이서울(Hi Seoul)브랜드는 내가 간절히 희망해 오던 것을 선물해 주었다. 바로 지금까지 가장 큰 근심거리였던 브랜드를 만들어 준 것이다.

2005년 이전에는 내수시장 중심으로만 사업을 전개했었고 뛰어난 품질에도 불구하고 낮은 인지도와 막대한 광고비를 감당할 수 없어 매출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그러나 하이서울(Hi Seoul)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국내 신문광고, 지하철 무가지 광고, TV노출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었을 뿐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고 이에 힘입어 급성장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주)코나드 : 2009년 5월 CJ오쇼핑을 통해 방송된 ‘하이서울(Hi Seoul)브랜드 우수 초청전’에 참가한 코나드의 스탬핑 네일 아트킷(5만9천원)은 소비자들에게 코나드를 알리는 한편 매출도 크게 올리는 쾌거를 보여주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