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시문화예술회관에서는
2009.05.17(일) 오전 10:00 ~ 오후 15:00시까지 공연장에서 공연되는 각종 공연(기획․대관)시 원활한 공연진행 및 문예회관을 찾는 시민들(관람객)에게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문적인 안내요원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 내용은 여러 가지 고객 응대시 갖추어야 할 커뮤니케이션 스킬, 장르별 객석관리 요령, 공연장을 방문하는 다양한 고객의 유형과 응대법, 실제 공연에 임하는 자세와 교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이론적인 친절 교육이 아닌 공연장에서 실제 사용하는 그대로의 효율성 높은 교육이었다.

이러한 실습 교육의 결과는 이날 오후부터 뮤지컬「라디오스타」공연장 관리에 바로 적용 되어 이전까지보다 더 세련되고 수준 높은 공연장 문화를 이끌어 냈으며 공연장을 찾은 구미 시민들에게 명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공연장 안내원의 심화 교육은 특히 오는 28일(목)부터 시작되는 전국 연극제 기간동안 전국에서 문화예술회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편안한 최상의 극장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전국 어느 극장 문화와 비교하여도 손색없는 명품 문화구미의 이미지를 확실히 자리매김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공영훈 문화예술회관장은 이날 교육을 통해 더욱 발전된 모습의 예스미들에게 만족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서비스 정신 함양과 스킬 연마로 전국 최고의 공연장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설 것이라 다짐하였다.
 
원평1동(동장 양춘길)에서는
2009. 5. 18(월) 16:00 주민센터 동장실에서 저소득 주민들에서 일자리 제공을 위하여 시행되고 있는 희망근로 프로젝트 사업 홍보를 위하여 긴급 임시 통장회의를 개최하였다.

희망근로사업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생계지원을 위해 2009년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동안 한시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해 주는 일자리 사업이며,

신청대상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 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20%이하인 차상위계층의 저소득자를 우선 선발하고, 근무내용으로는 재해예방사업, 환경정비사업 등이며 임금의 일부는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지급하게 된다.

원평1동(동장 양춘길)은
희망근로사업이 취약계층의 일자리제공과 생계지원 뿐만 아니라 지출이 소비로 이루어져 지역 영세상인의 소득증대 도모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으며,

또 이 사업이 국정사업인 만큼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홍보부족으로 인하여 참여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적극 홍보해 줄 것도 당부하였다.
 
신평1동(동장 김만호)에서는
2009. 5. 18(월) 14:00 동 주민센터 동장실에서 통장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 창출을 위한『2009 희망근로 프로젝트』사업 관련 긴급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희망근로 프로젝트 사업 시행과 관련하여 통장들에게 사업의 취지· 목적· 조건· 구비서류 등을 설명함으로서 신청자에게 혜택이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하였으며,

회의에 참석한 김만호 동장은 각 통마다 반상회를 실시하여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하였고 희망근로 프로젝트 사업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모두 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말하였다.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5월 18일 청소행정 업무 가이드 책자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청소 관련 업무의 전반적인 흐름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종합 실무지침서로 직원의 업무처리 전문성, 신속성, 효율성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청소행정 업무 가이드는 전 직원이 청소관련 업무를 공유함으로써
어떤 업무든지 처리할 수 있도록 담당별 주요업무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청소행정과 업무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인사이동 시 업무공백을 메우고, 업무담당자 부재 시에도 민원처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본적인 안내서이다.

엄덕용 청소행정과장은
“직원 인사이동이나 담당자의 출장 등으로 새로운 업무를 습득하기까지 신속․정확성이 저하되어 민원인에게 불편을 끼치곤 했다”며 업무 가이드 발간으로 내․외부 민원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등 많은 효과가 있을 거라고 밝혔다.
 
형곡2동체육회(회장 고영규)는
2009. 5. 18(월) 18:30 동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체육대회의 성과와 정산을 보고하는 5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4월 동안 형곡2동에서는 체육회가 주축이 되어 각종 체육대회에 참가하였으며, LG기 주부배구대회 8강 진출, 번외경기(훌라후프통과하기) 2등, 중부문화축제 씨름 3등등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5월에는『경북도민체전』이 열리는 경산을 직접 방문하여 열띤 응원으로 구미시 선수단의 사기를 높여주는 서포터즈 역할을 톡톡히 해내었다.

이에 권기환 형곡2동장은
바쁜 중에도 다양한 체육문화행사에 앞장서서 도와주신 체육회 회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구미시에서 개최되는 제27회 『전국연극제』 및 범정부적 민생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2009년 희망근로사업』도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참여를 부탁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