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랑의 동전 모으기!! ~
  희망릴레이 돼지 잡는 날 개최

 
사랑의 동전 모으기!! ~희망릴레이 돼지 잡는 날 개최

구미시 새마을회(회장 박동진)에서는
2009.5.18(월) 오후 1시 30분 구미시청 현관 앞에서 남유진 구미시장을 비롯한
시 공무원과 새마을지도자, 사회단체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청 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강창조)와 공동주관으로󰡒희망릴레이 돼지저금통 오픈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불어 닥친 글로벌경제위기에서 비롯된 어려운 경제난국을 극복하고 이웃사랑 정신을 나눔으로 더불어 사는 밝고 건강한 사회조성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11월 17일 원평동 금오천에서 경제살리기 󰡐모․아․보․자󰡑국민대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의 시작하여 읍면동 새마을회, 학교, 일반시민, 시 산하 전 공무원들에게 17,000개의 돼지저금통이 제작 배부되었으며, 그동안 잠자고 있는 동전 모으기 운동을 전개한 후 금회 1차로 회수하여 오픈식을 가지게 되었다.

이날 5500마리의 돼지저금통을 회수, 1500여만원의 기금이 조성되었으며, 모금전액은 불우민간사회 안전망 사업비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동진 구미시새마을회장은 󰡒모두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많은 참여를 해준데 대해 고마운 말씀을 전한다.󰡓고 하면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돕고 어려운 국난극복을 위해 새마을이 언제나 선두에 서겠다.󰡓고 다짐했다.

행사에 참석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격려말씀을 통해
󰡒새마을은 구미시와 늘 함께 하고, 구미시를 중심으로 새마을이 발전한다고 생각되며, 새마을과 40만 구미시민의 저력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했으며, 또한 “오늘 모아준 새마을지도자와 모든 분들의 열정과 정성이 불우이웃에게 희망을 주어 경제난 극복이 한 발 앞당겨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면서 󰡒구미시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강창조)를 비롯 함께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했다.
☞ 󰡐모․아․보․자󰡑란?
- 모으자 : 잠자고 있는 외화를 깨워 모으자
- 아껴쓰자 : 에너지가 달러다 한 방울이라도 아끼자
- 보듬자 :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손길을 보태자
- 자제하자 : 해외여행은 좀더 여유있을 때까지 자제하자

구미공단신문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