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시청공무원직장협의회(위원장 강창조)는 2010년 경인년 새해 첫날 금오산 정상에서 떠오르는 해를 맞으며 올 한 해 동안 시민과 회원의 안녕을 기원하고, 활기차고 역동적인 구미시 건설을 위한구미시민과 회원 안녕기원제 를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올렸다.

이날 기원제는 강창조 위원장을 비롯한 운영위원과 회원 및 시민들이 참여하여 새해 일출을 보며 새해 소망과 한해의 안녕을 기원하였다.

구미문화원(원장 김교승)과 함께 기원제를 올렸으며, 먼저 위원장의 주재로 정성스럽게 마련한 음식과 술을 올리고, 시민과 회원의 안녕기원 축사 낭독을 시작으로 모두의 바람을 한데 모아 정성껏 제를 지냈으며,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기원제를 함께 한 1,000여명의 시민들과, 따뜻한 떡과 차와 덕담을 서로 나누며 추위를 녹이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몇 년간 물가뭄으로 인해, 약사암에 식수가 없어 고생하는 것을 보고 직협에서 생수(500ml) 50박스를 구입하여, 산림경영과의 협조를 얻어 헬리콥터로 수송 공급, 금오산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차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에 올린 제2회 안녕 기원제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순조로운 진행으로 구미시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염원들이 더해져 희망찬 경인년을 시작하는 그 첫걸음이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4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