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리산 생태탐방원


2020년 교원직무연수 참여자 모집

 

국립공원 생태ㆍ문화ㆍ역사 탐방 주제로 총 30명의

유ㆍ초ㆍ중등 교원 모집


학교 수업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생태교육 프로그램


국립공원공단 지리산생태탐방원(원장 김철기) ‘2020년 특수분야 교원직무연수프로그램의 참여자를 720일부터 7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수분야 교원직무연수는 교원들에 대한 국립공원의 생태ㆍ문화ㆍ역사 관련 이론 교육과 체험ㆍ실습을 바탕으로 교육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생태교육의 기초를 습득케 함으로서 미래세대 환경교육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직무연수 프로그램은 전국 유ㆍ초ㆍ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810부터 811일까지 2일간 운영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리산 노고단 탐방, 국립공원의 야생동물,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자기돌봄 힐링 명상 등 교육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생태교육이며 강연 및 실습 형태로 총 7강좌, 15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교원은 지리산생태탐방원 홈페이지(www.knps.or.kr/naturecente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juseulgi@knps.or.kr) 또는 팩스(061-781-7915)로 접수하면 된다.


참여인원은 3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모집인원이 확정되면 724 각 참여자에게 개별적으로 유선 통보할 예정이다.


차수민 운영관리부장은 자연의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에 대한 국민 인식제고를 위해서는 교육 일선에서 근무하는 교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코로나19로 지친 교원들에게 환경교육과 더불어 자연 속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50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