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시 꽃동산公園 보상협의 시작 !

 

구미시(시장 장세용)917() 16:00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 꽃동산공원 민간공원 조성공사 보상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꽃동산공원 민간공원 조성사업 보상협의회는 토지보상법에 따라 구미시 부시장을 비롯해 토지소유자, 시의원, 사업시행자(()서영디앤씨), 감정평가사 등 총 1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회의에서는 사업의 추진현황, 감정평가사 선정, 보상관련 질의응답 및 보상 추진에 따른 토지소유자 등의 요구사항을 수렴했다.

 

앞으로 보상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감정평가를 실시하고, 11월부터 본격적으로 보상협의를 시작하여 내년 하반기에 착공할 계획이다.

 

구미시 건설교통국장은 이 사업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을 해소하는 동시에 도시민에게 쾌적한 도시공원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는 만큼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민간이 전체면적(688,860)70%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하여 구미시에 기부채납하고, 30%이하는 수익사업을 하는 특례사업으로, 구미시는 올해 2월 구미시의회에서 협약서 동의안이 가결된 후, 교통, 환경, 재해, 공익사업 인정 등의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지난 629일 공원사업 실시계획을 인가고시하였다. 공동주택 등 수익사업의 규모는 앞으로 도시관리계획 변경, 건축심의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5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