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성주군 古墳群(고분군) 가을 해바라기꽃 넘실넘실~

 

성주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 입구에 지난 7월 초 파종한 해바라기 씨가 폭염과 장마 속에서 노오란 얼굴을 활짝 피워 넘실넘실 아름다움을 뽐내기 시작했다.


작년에 이어 두 해째 조성된 전시관 해바라기단지는 면적이 약 2천평에 달하며, 선선한 가을날씨를 재촉하듯 해맑게 웃는 얼굴을 내보인 해바라기가 전시관 진입로에서부터 반갑게 미소지으며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오길 기다리고 있다.

 

 

또한, 전시관 내부에는 4세기~6세기경 성산동고분군에서 출토된 유물이 전시된 상설전시실4~7세 정도의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어린이체험실이 마련되어 있는데, 어린이체험실은 성산동고분군전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이용하면 된다. 아울러, 편안한 소파와 어린이도서 1,000여권이 비치된가족쉼터도 갖추고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많은 학부모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이외에도 현재 추진중인 고분군 탐방로가 조성되고 야간경관조명까지 설치되면 전시관 주변경관이 더욱 보기좋게 변모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에 활짝 핀 해바라기가 코로나19로 지친 군민과 방문객들에게 작게나마 마음을 정화시키고, 황금빛 추억사진을 담아갈 수 있는 명소로 발돋움해 나가길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59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