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보건소(소장 이원경)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한방진료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9년도에는 관내 19개 경로당 어르신, 주간재활실내소환자, 재가장애인 및 허약노인을 대상으로 2명의 공중보건의사와 진료팀을 구성하여, 주5회 한방진료 및 건강검진 (혈압, 혈당)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

▶ 경로당 한방진료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중심으로 1개 경로당에 월2회 한방진료를 실시하며, 5월 현재 7개 경로당 어르신 30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침, 투약 및 혈압, 혈당을 측정 하였으며,

평소 무릎 통증으로 고생하던 김 모 할머니는 “짜증내지 않고 자세히 설명해 주는 보건소 진료팀에게 너무나 고맙다” 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방진료를 해 줄 것 을 당부했다.

▶ 한편 보건소 및 인동보건지소 주간 재활실을 이용하는 40여명의 편마비 환자들도
1:1 재활치료를 위한 한방진료 및 질환관련 처방은 물론, 교육. 상담 등 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 재가장애인 및 허약노인 50여명 환자들 역시 침 한번 맞고 싶어도 병원까지 가기 힘들었는데, 집으로 와서 침도 놔주고 약도 주니,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면서, 눈물을 글썽이기도 하였다.

또한 혈압 및 혈당측정으로 고혈압, 당뇨병 환자의 조기발견은 물론, 유소견자의 경우 3水 Day (고혈압, 당뇨교실)를 통해 다양한 질병정보를 제공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합병증 발생을 최소화 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맞춤형방문간호사와 연계한 보건교육을 통해 자칫 소홀하기 쉬운 노년기 운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우울 및 노인성치매예방 등 재가암 환자를 대상으로 암 치료에 대한 다양한 상담 및 정보제공은 물론, 거동이 불편하고 소외받기 쉬운 어르신들의 대한 지속적인 사업을 통해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통합적인 한방진료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구미시 해평면(면장:김용길)에서는
2009. 5. 20(수) 10:00 새마을부녀회 (회장 : 김순학) 회원 5명과 함께 밝고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하고, 여름의 향기를 맘껏 느낄 수 있도록 해평면 낙산리 의구총 앞 가로화단에 여름꽃(페츄니아,메리골드) 6,500본을 식재하였다.

또한, 면사무소를 찾는 이들에게 여름향기를 전해주고자 작은 화분을
준비하여 입구 계단에 폐츄니아 300본도 함께 심어 민원인들을 흐뭇하게 하고 있다.

이번 식재를 도맡아한 새마을 부녀회장(김순학)은 “활짝 필 꽃을 생각하니 즐거운 마음으로 심었다”는 의지를 강하게 보이며 지역사랑의 마음을 전하였다.

해평면장(김용길)은
“더운 날씨에도 이렇게 협조해준 새마을 부녀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해평면이 구미시 전체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진미동(동장 최용두)에서는
2009년 5월 19일(화) 오후 3시 예비군 향방훈련시 진지구축 작업을 마치고 예비군 50명을 동원 지역환경정비 파수꾼으로서 깨끗하고 살기좋은 명품 진미동 만들기에 앞장섰다.

이번 정화활동에는 진미동예비군동대(동대장 김영구)의 협조하에 현장에 불법으로 투기된 쓰레기를 모두 수거,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지역의 방위를 위한 충실한 향방훈련은 물론 환경정비도 같이 병행하여 일석이조의 성과를 거양하였다.

한편 이날 함께한 김영구 진미동대장은 "지역의 지킴이로서 깨끗한 동네 만들기 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며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농아인체육연맹이 주최하고
경상북도, 구미시, (사)한국농아인협회 경북협회가 주관하는 제6회 전국농아인체육대회가 26일부터 29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구미에서 열린다.

도전하는 Deaf Sports 펼쳐지는 우리의 꿈”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제6회 전국 농아인 체육대회는 16개시․도 1천200여명의 농아인 선수단과 250여명의 자원봉사자, 1.05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대회로서
이번 대회를 계기로 스포츠를 통한 체력증진, 유능한 선수발굴과 육성은 물론 일반(건청인)사회 내 농아인에 대한 인식 및 지위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대회 첫날인 26일 오후 6시에는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식전행사와 개회식이 진행되고, 오후7시 30분부터 진행되는 환영의 밤에는 수화공연, 붐헤드, 풍물단과 함께 하는 길놀이, 중국기예단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동안 구미시민운동장 일원과 김천시 실내 수영장에서는 축구, 육상, 배드민턴, 탁구, 볼링, 태권도, 유도, 수영 등 8종목에 걸쳐 경기가 펼쳐진다.

폐회식은 대회 마지막 날 29일 13시부터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진행된다.

 
도개면(면장 박진하)에서는
5월20일 올초 심은 봄꽃을 제거하고, 여름 꽃인 페츄니아, 메리골드 6,000본을 식재하였다.

의성군 단밀면과 도개면 동산리의 시 경계지역의 가로변 50m정도와 면내 화분에 울긋불긋한 꽃으로 손님 맞을 준비를 끝냈다.

이러한 꽃길조성과 꽃 화단 정비뿐 아니라 25번 국도 나들목 옹벽에는 담쟁이 넝쿨로 녹색 친환경 공간을 조성할 방침이다.

쾌적하고 깨끗한 청결 도개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이틀에 한번씩 물을 주고, 잡초제거, 쓰레기 수거 등의 환경을 정비하고 장마철 이후 하절기에는 꽃을 교체하는 등 세심한 관리를 할 예정이다.

형형색색 꽃길은 만개한 꽃이 향기를 발산하며, 화려한 색으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도개면민뿐 아니라 인근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