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회장 이우석)가 주최한 ‘2021년 제1회 평화통일 스피치 영상 공모전시상식이 1230() 오후 14시에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수상자 학생과 가족, 자문위원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생활문화센터 2층 공용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에 장학사 중심으로 공모전의 심사를 맡은 5명의 심사위원은 지난 1216일 심사를 진행해 수상영상들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군위초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배승현 학생이 수상했다. 최우수상(3)은 군위초등학교 6학년 장성호, 의흥중학교 3학년 손민경, 군위고등학교 1학년 신지민, 우수상(3)은 군위초등학교 4학년 장지유, 의흥중학교 3학년 이소라, 군위고등학교 2학년 박수정, 장려상(3)은 송원초등학교 1학년 정지호, 의흥중학교 3학년 박나영, 군위고등학교 2학년 김지선, 특별상(1) 군위고등학교 2학년 최지원 학생에게 돌아갔다.

수상한 학생들에게 상장 및 시상금을 수여하였다.


또한 군위군협의회는 이번 스피치 영상 공모전에 응모한 모든 참가자들 과 지도교사들에게 상품권을 증정했다.


이우석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장은 처음으로 개최한 공모전에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고 응모한 학생과 홍보를 많이 해준 민주평통 청년분과위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 코로나 시대에 대면으로 웅변대회를 개최해야 하지만, 비대면으로 스피치 영상 공모전을 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었다.


 창의적인 스피치를 볼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스피치 공모전을 통해 통일의 주역이 될 청소년에게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 유발 및 청소년들의 건전한 인식 함양과 평화와 통일에 대한 담론을 확장하는 차세대 인재들이 다 되도록 민주평통에서는 많은 노력을 하겠다며 인사말씀을 전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청소년 공감사업을 지속적으로 활발하게 진행 할 예정이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설립 근거로 둔 대통령 직속의 헌법기관으로서 통일에 관한 국내외 여론수렴, 국민적 합의 도출, 범민족적 의지와 역량의 결집 등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의 수립 및 추진코자 1981년에 출범한 범국민적 평화통일정책자문기구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6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