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6한책하나구미운동올해의 책을 추천해주세요!

2022년 구미시민과 함께 하는 올해의 책추천 시작, 오프라인 접수

 

구미시(시장 장세용)2022한책하나구미운동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220일까지 시민들로부터 올해의 책을 추천받는다.

 

200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한책하나구미운동시민들의 추천으로 매년 한권의 책을 선정, 함께 책을 읽고 토론의 장을 만들어 가는 범시민 독서진흥운동으로, 전국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해 구미 시민을 넘어 전 국민의 독서생활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의 책은 일반 분야와 어린이 분야에서 각1권씩 2권이며, 시민들의 추천을 받은 도서를 중심으로독서문화진흥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올해의 책 추천은 최근 발간된 국내 작가의 작품으로 감동과 작품성을 동시에 아우르는, 구미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고 함께 토론할 수 있는 책이면 모두 추천 가능하다.

 

추천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mi.go.kr)‘올해의 책 추천코너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하여 추천서를 작성 제출하는 오프라인 접수가 있다. 공공도서관 7(중앙·인동·상모정수·양포·봉곡·선산·육청구미), 작은도서관 2(원평·해평), 도서실 2(강동문화복지회관·왕산기념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시민추천으로 선정된올해의 책은 오는 4월 선포식을 시작으로 독서릴레이, 전국독후감공모전, 찾아가는 독서강연회, 북콘서트 등 책 읽기 생활화와 토론 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다양한 독서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책으로 하나 되는 한책하나구미운동은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지금껏 이어져왔다. 시민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올 한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하여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독서진흥담당(054-480-4673)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6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