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상모사곡동(동장 박세범)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010년 새해에도 이웃돕기 손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구미1대학 여성지도자 과정 12기 회원(회장 : 정말분)은 2010.1.15(금) 저소득 8세대에 쌀(20kg)4포와 라면 4박스를 전달하였다.
여성지도자과정은 지방자치가 시작되면서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에 따라 총 3개월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구미지역을 이끌 새로운 여성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12기 회원들은 2006년 교육 수료 후에도 꾸준한 친목모임을 가지면서 매년 꾸준한 이웃돕기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한편 남부라이온스 클럽(회장 : 노진덕)에서는 2010.1.14(목) 이웃돕기 성금 500,000원을 상모사곡동에 전달 하였다.
남부라이온스 클럽은 상모동에 소재한 봉사 친목모임으로 40명의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회비를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였으며, 지난해에는 저소득노인들에게 실버카 전달, 결식아동 급식비 지원, 저소득아동 장학금 지원 등 지역내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상모사곡동 적십자 봉사회(회장 : 이경애) 에서는 새해를 맞아 상모사곡 푸른꿈의나무 공부방에 매주 1회 급식봉사를 나가고 있으며, 회원들은 독거노인과 1:1로 결연을 맺어 가사지원 및 반찬지원을 하고 있다.

박세범 상모사곡동장은 “아무리 재산이 많아도 선뜻 봉사를 실천하기는 쉽지 않은데, 작은 정성지만 따뜻한 마음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를 하는 봉사단체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