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아도가 남쪽으로 온 까닭 ? 마당극 공연 !
기사수정

고구려 승려 아도화상에 의해 신라에 불교가 처음으로 전해진 역사문화 관광지인 신라불교초전지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및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대표 힐링 관광지로 거듭나고자 한다.


먼저 구미지역의 극단 ()문화창작집단 공터다(대표 황윤동)에서 마당극 <</span>아도가 남쪽으로 온 까닭은>430() 오후 4시 신라불교초전지 전시가옥 야외무대에서 공연한다.



<</span>아도가 남쪽으로 온 까닭은>은 고구려 승려 아도화상이 신라에 불교를 전파하는 과정과 신라불교초전지 마을 이야기를 소재로 마당극 형식으로 제작되었으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2022년 공연예술 중장기 창작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총 4(4/30(), 5/28(), 6/25(), 7/16() 오후 4) 무료로 상설 공연한다.


그리고 51()부터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사찰 음식체험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한다. 최근 비건(채식)문화가 확산되면서 한국 고유의 비건 음식인 사찰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음식 문화에 발맞춰 사찰 음식체험은 전문가가 현장에서 직접 조리한 음식을 맛볼 수 있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사찰 음식을 쉽게 경험하고 건강도 지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찰 음식체험은 매주 일요일 12시에 진행하며 신라불교초전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신라불교초전지에서는 아도화상과 성국공주의 향 이야기를 전하고 향 재료로 향주머니를 만드는 향낭만들기를 포함하여 전통놀이, 라탄공예, 양말목공예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주말마다 운영하고 있다.


추가로 신라시대의 의상을 입고 신라불교초전지를 거닐며 방문객들이 하나의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전통의상체험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겪었지만 신라불교초전지에서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기면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pan>신라불교초전지 체험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명

내 용

강의일

참가인원

사찰음식체험

발우공양을 통한 예절교육 및

현대인을 위한 몸과 마음의 힐링시간

매주 일요일

12~14

15

*5명이상 진행

향낭만들기

아도화상의 향이야기 및 우리나라 향문화 소개, 천연약재를 활용한 향주머니 만들기

2,4째주 토요일

14~16

15

라탄공예

자연친화적 소재인 라탄을 엮어

채반, 자개모빌 등 생활소품 만들기

1,3,5째주 토요일

14~16

전통놀이

놀이를 통한 우리문화 이해하기

탈춤놀이, 팽이놀이, 등만들기, 연날리기 등

매주 토요일

10~12

양말목공예

양말목을 활용한 소품(받침대, 액자, 바구니 등) 만들기

매주 일요일

10~12

프로그램 문의 : 구미시설공단 (054-480-2140, www.ginco.or.kr/silla)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65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