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옥계중학교, 할매·할배....포항시 송도솔밭도시숲 체험 !
기사수정

구미시 옥계중학교(교장 손강목) 숲사랑청소년단에서는 어버이날을 계기로 어르신을 공경하고 사회봉사 정신의 인성을 기르기 위한 할매·할배와 함께하는 숲 체험을 지난 57일 토요일, 포항 송도솔밭도시숲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숲 체험은 구미시 옥계휴먼시아2단지 어르신 14, 숲사랑청소년단 대원 10, 지도교사 3명 등이 참여하였으며 사회적협동조합 숲과사람 박희경대표와 이조원숲해설사가 진행하였다. 송도솔밭 인근에 있는 송도해수욕장 백사장에서 동심으로 돌아가 사진을 찍으며 바다를 즐긴 다음 송도솔밭도시숲으로 이동하였다.


숲길 산책을 한 다음 소나무그늘에서 숲사랑청소년단 학생들과 어르신들이 서로 협조하며 다육센터피스 만들기를 하였다. 나무로 된 예쁜 화분에 다육이 3그루씩 손질하여 심고 이름표를 달아주었는데 몇몇 어르신들은 영상통화로 손자손녀들에게 자랑하는 모습도 보였다고 한다.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옥계중 숲사랑청소년단에서는 2019년부터 매년 할매할배와 함께하는 숲 체험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기쁨을 드리고 학생들에게는 할매·할배의 삶의 지혜를 배우게 하여 타인을 배려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인성교육을 해오고 있다.

 

할머니와 할아버지와 체험하는 것은 처음이라는 정란 학생은 할머니들과 함께 숲길을 산책할 때 할머니들이 많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았다며 다육이를 화분에 심는 다육센터피스 만들기를 했는데 앞으로 잘 키워야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서 학생은 할머니 할아버지랑 처음엔 어색했는데 같이 애기도 나누고 활동을 하다보니 어색함이 없어지고 참 재미있었다며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오래 오래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66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