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효은노인복지타운에서 공연을”孝 사랑 恩 보답으로 사랑해요 늘 지금처럼...

 
구미시평생교육원(원장 김규환)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009.5.22(금) 옥성면 구봉리에 소재한 효은노인복지타운에서 열린 “옥성어르신 孝 잔치” 에 평생교육원 동아리 아띠기타반, 밸리댄스반 수강생들이 참가하여 어르신들에게 공연을 하여 기쁨을 선사하였다.
아띠 기타반에서는 목화밭, 화등, 열두줄 등 추억의노래를 기타반주와 함께 불렀으며,밸리댄스반에서는 힘찬율동과 춤으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주었다.

또한 생활미용반 수강생 12명도 어르신 孝 잔치에 참여하여 머리커트, 드라이 등
으로 어르신들을 더욱 예쁘게 꾸며주면서 “어르신 너무 아름답습니다”, “공주같네요”,
“정말 미인이십니다”를 연발해 어르신들의 마음을 즐겁게 해주었다.

평생교육원에서는 앞으로 농번기를 맞아 농촌 일손돕기도 할 계획이다.
 
임오동(동장 이길수)에서는 2009. 5. 22(금) 18:30 새마을협의회(회장 이영화, 김명분), 최윤희 도의원, 허복 시의원, 송준한 임오새마을금고이사장, 주민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방역단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 앞서 주민 보건 환경을 책임지겠다는 결연한 마음으로 방역시 지켜야 할 수칙, 약품취급요령 등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장비점검 및 시운전으로 준비를 완벽하게 마쳤다.

임오동에서는 매년 새마을협의회가 주축이 되어 방역을 실시하여 왔으며 올해도 새마을지도자로 구성된 방역대는 10월말까지 2인1조로 주3회이상 방역취약지에 대한 철저한 방역으로 방역사각지대를 없애고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게 된다.

이 날 발대식에서 이길수 임오동장은 방역단원들에게 단원들이 합심하여 방역시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전염병 발생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주민의 건강과 위생이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공단1동(동장 김현동)에서는,

2009. 5. 21(목) 아침 일찍부터 여름꽃 식재를 통한 푸르름과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공단1동 만들기에 동참하기 위하여 관내 환경미화원,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동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로변 화단에 여름꽃(메리골드, 페츄니아)을 식재하였다.

화창한 날씨 속에서 이뤄진 이날 여름꽃 식재는 이른 아침에 시화훼육묘장에서 꽃을 채집 후 운반하여 가로변 화단에 심는 순으로 진행되었고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단합하는 시간이었기에 더욱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공단1동장은“올여름에는 주민들이 자연적인 향취를 만끽할 수 있는 수준높은 공단1동의 모습이 기대된다”면서 땀흘리며 여름꽃 심기에 협력해준 모두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남겼다.
이러한 여름꽃 식재는 아름다운 도시경관의 제공으로 인해 주민들의 만족도를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구미시의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구미시 상모사곡동(동장 박세범)에서는
민원인 편의시책의 일환으로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인 학생의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학교방문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를 실시하여 학교와 학생들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만17세가 되면 신규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아야 하지만 학교수업 등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 담당공무원이 직접 5월중 2일간 관내 고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상반기 발급대상 100여명에 대해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를 실시하였다.

그동안 학생들이 수업 중에 외출과 조퇴로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등 불편으로 학업에 지장을 받아왔으나. 이번 학교방문 서비스를 실시하여 학생들이 수업에 지장을 주는 일이 없어 학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주민등록증 발급기한을 지키지 못해 과태료를 부담하는 불이익을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세범 동장은 "방문할 때마다 학교의 적극적인 협조와 학생들의 큰 호응으로 서비스행정의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며
앞으로도 주민을 먼저 생각하는 행정으로 명품 상모사곡동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산동에서는 22일 동사무소 입구와 공한지에 새마을지도자들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페츄니아 및 메리골드 1,500여본을 식재하였으며, 동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밝은 이미지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식재를 마치고 인근 주민들과 함께 주변 환경 정화 활동도
병행,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하였다

정완진 동장은 앞으로도 그린구미 가꾸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쾌적하고 깨끗한 주변 환경 조성을 위하여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