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서예대전 전시회...정기숙씨의 ‘전승환님의 그랬으면 좋겠다’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도청 동락관 제2전시실에서 한국미술협회 경상북도지회(지회장 지승호) 주관 제49회 경북 서예대전 전시회를 연다.

 

경북 서예대전은 1973년부터 개최해 온 유서 깊은 서예 공모전으로 올해 49회째를 맞는다.

 

이번 서예대전은 지난 530일부터 63일까지 작품접수를 받았고, 618일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을 이달 5일 오후에 도청 동락관 지하로비에서 시상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499점의 서예작품이 출품해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10, 특별상 4, 특선 63, 입선 261, 초대작가상 1점 총 341점이 입상했다.

 

한글 부문 정기숙씨의전승환님의 그랬으면 좋겠다가 대상, 한문 부문 조성환씨의 사암선생시 조운백을 방문하다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입상자 명단은 경상북도 미술협회 홈페이지(www.gyeongbuka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이번 서예대전은 늘 그래왔듯 서예의 대중화와 더불어 출중한 신진 작가를 발굴해 서예예술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앞으로 도는 서예의 가치와 의미를 더욱 되새겨 지역 서예예술진흥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72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